비행기표 싸게 사는 방법! 항공권 구매 꿀팁 6가지

정보 해브/여행 정보|2019. 5. 9. 22:13

여행할 때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 것 중 하나인 비행기표!

 

같은 여행지에 놀러가더라도 항공권 가격은 천차만별인데요. 어떻게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을 지 항공권 구매 꿀팁 알아봅니다.

 

1. 인터넷 접속 기록 삭제

항공권을 구매하기 전에는 인터넷 접속 기록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항공권을 조회했던 기록이 있다면 그 결과치를 반영해서 가격을 제시해주기 때문인데요. 일부 항공사에서는 한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방문했거나 지나치게 오래 머무른 고객일 경우 예매 확률이 높다고 판단해, 항공권 가격을 높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조금 번거롭더라도 비행기표 예매전에는 반드시 인터넷 방문 기록과 쿠키를 삭제한 뒤 예매하는 것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항공권을 이용하는 방법이겠는데요. 만약 PC가 아닌 모바일로 예매할 경우에는 시크릿모드(안드로이드) 또는 개인정보보호(iOS)를 클릭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잘 살펴보자!

항공사의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사전특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계획이 일찍 세웠다면 각 항공사별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지 확인해보세요. 미리미리 항공사 어플을 깔아두고 이벤트 알림을 받으면 좀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가장 많은 달은 2월경이라고 하니 잊지말고 체크하세요~!

 

3. 땡처리 항공권을 찾자

여러 땡처리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다보면 생각보다 땡처리 항공권이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있을 때 땡처리로 나온 항공권들을 살펴보다가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의 항공권이 나오면 잽싸게 구매하세요

 

 

4. 화요일과 일요일 예매를 노려라

항공권 예약은 요일에 따라 가격 차이가 나게 되는데, 통계에 따르면 비행기표는 화요일과 일요일 이른아침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고합니다. 특히 매주 화요일에는 상당수의 항공사들이 '주말 마감 할인 항공권'을 내놓는다고 하니 이 때를 놓치지 말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금요일은 비행기표가 가장 비싼 요일이라고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코드셰어를 이용하자

코드셰어란 특정 노선을 취항하는 항공사가 좌석 일부를 다른 항공사와 나누어서 운항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코드셰어를 이용하면 국적기와 외항사의 가격 차이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적기보다 외항사의 항공권이 저렴하기 때문인데, 코드셰어 파트너 항공사와 항공권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 출발 6주전 예매할 것

스카이스캐너가 3년간 자사 구매사이트를 통해 판매된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한국에서 출발하는 비행기표를 구매할 때는 출발 6주전에 예약을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행선지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평균가 대비 3.9%를 싸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여행 날짜가 정해졌다면 6주전 비행기표 예약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