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저가 보급형 효도 스마트폰 추천! 샤오미 포코폰은?

정보 해브/IT 정보|2018. 11. 19. 16:36

방송통신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이후 통신 3사가 판매한 플래그쉽 스마트폰 67개 중 34개는 출고가가 100만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처럼 최근 새롭게 출시되는 스마트폰 대부분은 100만원 가까이 되는 비싼 가격에 소비자입장에서는 무척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가성비 좋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눈길을 돌리는 소비자들도 많은데요, 효도폰 으로도 좋고, 내가 쓰기에도 좋은 중저가 스마트폰! 알아볼게요~!


1. 갤럭시 A6 / A7

(출처: 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중 보급형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기종 중 A6와 A7 입니다. 두 제품 모두 빅스비 Gear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문인식도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두 기종 모두 삼성페이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삼성페이 유저분들은 한번쯤 고민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A6에 비해 A7이 조금 더 큰 외관을 가지고 있고, 후속 모델인만큼 좀 더 앞 선 스펙이 보이네요.


2. LG X5 / Q8

(출처: LG전자)



LG 보급형 스마트폰으로는 X5와 Q8을 비교해봤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Q8이 뛰어나보이는 반면 X5는 무려 4,500mAh 나 되는 짐승용량 배터리가 장점으로 부각되며, Q8은 프리미엄 스타일러스 펜이 내장되어 있어 어디서든 자유로운 메모가 가능하며 초광각 전면 카메라로 셀피(셀카)에 최적화된 스펙을 보입니다. 


광탈하는 배터리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X5를, 셀피(셀카)를 자주 찍으시는 분이라면 Q8을 권해드릴만 합니다.


3. 중국 샤오미 포코폰 F1 / 화웨이 비와이3

(출처: 샤오미 / 화웨이)



마지막으로, 중국브랜드인 샤오미의 포코폰 F1 기종과 화웨이 비와이(Be Y)폰3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F1 기종의 경우 최신기술인 수랭식 냉각시스템을 사용하여 고사양 게임도 최상의 퍼포먼스로 유지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유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해외체류시 선불유심과 기존유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S9, LG G7 등 프리미엄 고가폰 수준의 사양을 갖추고도 가격은 절반 수준이라는 것을 최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이제 막 출시된 만큼 실사용자의 리뷰도 살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화웨이의 비와이(Be Y)폰3는 스마트폰의 전면을 거의 다 사용하는 노치스크린을 차용해 더 넓어보이는 스크린이 눈에 띄며, 두 가지 블루투스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어 운동 중 스마트밴드와 이어폰을 동시에 연결할 수도, 운전 중 핸즈프리와 블루투스 네비게이션을 동시에 연결할 수도 있는 장점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샤오미 포코폰 F1 과 마찬가지로 출시된 지 얼마되지않은만큼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댓글()